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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우리의 구주는 누구신가

그리스도의 군사 2016. 6. 11. 10:26

 

우리의 구주는 누구신가

 


모든 글자에는 말하고자 하는 뜻들이 있는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에도 하나님께서 말씀 하시고자 하는 뜻이 담겨져 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뜻이 아닌 자신의 뜻대로 이해를 한다면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생명(구원)을 받을 수가 없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말씀 하신 약속을 먼저 알아야 하고 약속대로 그 길을 찾아가야 진리를 만날수가 있으며 생명인 구원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다.

 

국어사전에서는 구세주를 인류를 죄악과 파멸의 상태에서 구원하는 하나님을 이르는 말,로 정의하고 있다.

 

성경대사전에서는 아버지이신 하나님께 씌어져 있기도 하지만(딤전 1:1, 4:10, 1:3, 3:4, 1:25), 특히 성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쓰여져 있는 용어(2:11, 기타).

 

그는 그 백성을 죄와 비참한 상태에서 또는 허물, 하나님의 진노, 죄의 권세, 사단의 지배에서 구원하시고, 축복으로 가득한 하나님과 사귀는(교제의) 구원의 상태에로, 인도하신다(19:10, 5:31, 5:8-11, 3:20, 21, 딤전 1:15, 딤후 1:10, 2:13, 14, 7:25).

 

[구주]로 역된 헬라어[--]는 동사[-- swvzw(sozo)](구원한다)에서 온 명사로서, [구원하는 자]를 뜻한다. 이 말은 애굽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Ptolemaic Dynasty) 및 로마 시대에 있어서의 왕들의 형용적 칭호로 종종 씌어져 있는데, 신약성서에는 절대로 사람에 대해서는 씌어져 있지 않고,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한해져 있다.

 

하나님에 대해서(1:7, 딤전 1:1, 2:3, 4:10, 1:3, 2:10, 3:4, 1:25), 그리스도에 대해서(2:11, 5:31, 13:23, 3:20). 성자 예수에 의해 임한 구원은 전 인류에 관련된 것으로서 그는 [세상의 구주]로 불리우고 있다(4:14, 4:42). 구원의 완성을 위해 그는 다시 오신다(3:20, ->재림). 구약에서는 구원자로 역되어 있다.

 

구원으로 번역된 헬라어 소테리아(swthriva)는 구원, 안전,(육체적, 도덕적으로), 건강,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동사형으로는 소조( swvzw)이다.

  

구주로 번역된 헬라어 소텔(swthvr)은 구조하다, 구원하다, 보호하다 (문자적 비유적으로), 고치다, 보존하다, 잘하다, 완전하게 만들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소조( swvzw)에서 유래된 단어로 구속자,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구주,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계22: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

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계22:19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일2:25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눅2:11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마1:16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니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

 

 

요1:1절에 말씀이신 그리스도께서 예수로 이 땅에 오셨다. 이 땅에 오신 것은 땅에 속한 육체에 필요한 이 땅에서 잘되는 것, 자녀, 건강, 출세, 물질등, 해결해 주시기 위해 주님께서 오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 모두의 사망의 열매를 맺는 죄 문제를 해결해 주시므로 죄에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오셨다는 것이다. 그것이 죄에서 벗어나 의롭게 되며 하나님의 아들로 천국을 이루며 살기를 원하는 것이 주님의 뜻이다.

 

요일3:5

그가 우리 죄를 없애려고 나타나신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갈4: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갈4:5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히2:14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멸하시며


히2:15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한평생 매여 종 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

 

롬8: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롬8:4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께서도 십자가에 죽으시고 영이신 그리스도가 되셔야만이 복음을 이루며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 하실 수가 있다.

 

 

마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롬10:4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

 

행2: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롬2: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우리는 육신의 예수를 통하여 영이신 그리스도를 만나야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이다.

 

벧전3:15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엡3:17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고전6: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구주가 되신 분이시다. 그리스도 예수로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영이신 그리스도가 되셨다. 우리도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죽고 그리스도로 함께 부활이 되어야만이 그 생명을 받게 되며 그 생명이 있는 자가 그리스도를 주라 할 수가 있다. 

 

딤전4:10

이를 위하여 우리가 수고하고 힘쓰는 것은 우리 소망을 살아 계신 하나님께 둠이니 곧 모든 사람 특히 믿는 자들의 구주시라


딤후1:10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그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


엡5:23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딛1:4

같은 믿음을 따라 나의 참 아들 된 디도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구주로 부터 은혜와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벧후1:11

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요1:41

그가 먼저 자기의 형제 시몬을 찾아 말하되 우리가 메시야를 만났다 하고 (메시야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

 

 

 

 

요4:25

여자가 이르되 메시야 곧 그리스도라 하는 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그가 오시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리이다


요12:34

이에 무리가 대답하되 우리는 율법에서 그리스도가 영원히 계신다 함을 들었거늘 너는 어찌하여 인자가 들려야 하리라 하느냐 이 인자는 누구냐

 

 

유대인들은 여호와(예호바,h/:hy) 이름을 함부로 부르지 못하고 (아도나이,yn:doa)라고 불렀다. (아도나이,yn:doa)가 헬라어 (퀴리오스,kuvrio")아며 그리스도(크리스토스,Cristov")이다. 그래서 주의(퀴리오스,kuvrio") 이름(오노마,o[noma)을 부르는 자는 구원(소테리아,swthriva)을 받으리라(10:13),고 한 것이다.

여호와의 이름은 욜2:32, 행2:21, 행16:31, 롬10:13, 고후3:17 같은 뜻이다. 즉 주가 되신 그리스도를 말씀하고 있다.

 

욜2:32

누구든지 여호와(예호바)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에수로 번역된 헬라어 예수스( jIhsou'")는 기원은 여호수아이며, 예수의 뜻은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의 의미를 거지고 있다.

여호수아로 번역된 히브리어 예호슈-(['Wv/hyÒ)자존자, 영원한 자, 유다 민족의 하나님의 명칭 여호와주님,의 뜻을 가진 예호바(h/:hyÒ) 열려있다, 넓다, 의롭다, 완전하다, 자유롭게 하다, 돕다, 구조하다, 옹호하다, 해방하다, 돕다, 보존하다, 승리를 얻다, 구출하다, 안전하다, 구원을 가져오다, 구원하다(구원자),의 뜻을 가진 야솨([v'y:)에서 유래된 단어로 여호와께서 구원하심, 여호수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여호와의 히브리어 예호바(h/:hy)는 존재하다, 이다, 되다, 발생하다, 있다, 부수다, 되게하다, 발생(하다), 계속하다, 하다, 기진하다, 떨어지다,의 뜻을 가진 하야(hy:h;)에서 유래된 단어로 자존자, 영원한 자, 여호와, 주님,의 의미를 가지고 았다.   

 

여호와를 헬라어로 번역된 크리스토스(Cristov")는 기름을 바르다, 문지르다, 헌신하다,의 뜻을 가진 크리오(crivw)에서 유래된 단어로 기름 부음 받은, 메시야, 예수의 칭호, 그리스도,의 뜻을 가지고 있다.

 

기름 받은 자로 번역된 히브리어 마쉬아흐(j'yvim;) 문지르다, 기름을 바르다, 성별하다, 칠하다, 기름붓다,의 뜻을 가진 마솨흐(jv'm;)에서 유래된 단어로 기름부음을 받은, 성별된 사람, 메시야,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로 번역된 히브리어 아도나이(yn:doa) 아돈, 다스린다, 주권자, 통제자,, 주인, 소유자,의 뜻을 가진 아돈(@wOda;)의 강조형으로 주, (),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의 구원으로 번역된 히브리어 예슈아(h[;WvyÒ)열려있다, 넓다, 의롭다완전하다, 자유롭게 하다, 돕다, 구조하다, 옹호하다, 해방하다(해방자), 돕다, 보존하다, 구출하다, 안전하다, 구원을 가져오다(구원을 이루는), 구원하다(구원자), 승리를 얻다,의 뜻을 가진 야솨([v'y:)의 여성 수동태분사로서 구원받은 어떤 것, 구원, 도움, 승리, 번성, 구출, 건강, 도움, 구원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에수(예수스,jIhsou'")는 기원이 여호수아(예호슈-,['Wv/hyÒ)에서 왔는데 여호수아(예호슈-,['Wv/hyÒ)의 의미는 여호와께서 구원하시다,인데 유대인들은 여호와(예호바,h/:hy) 이름을 함부로 부르지 못하고 (아도나이,yn:doa)라고 불렀다. (아도나이,yn:doa)가 헬라어 (퀴리오스,kuvrio")아며 그리스도(크리스토스,Cristov")이다. 그래서 주의(퀴리오스,kuvrio") 이름(오노마,o[noma)을 부르는 자는 구원(소테리아,swthriva)을 받으리라(10:13),고 한 것이다. 주의 이름을 부르려면 에수(예수스,jIhsou'")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크리스토스,Cristov")라는 복음(유앙겔리온,eujaggevlion)깨닫고(쉬니에미,sunivhmi) 말씀을 마음(칼디아,kardiva)에 품어야 한다(10:10). 생명이신 진리(알레데이아,ajlhvqeia)가 우리 마음에 있어야(3:3), 하나님과 하나(헤이스,ei|")가 되는 것이다(17:23). 하나님의 생명(조에,zwh)이 있는 자가 그 생명(조에,zwh)그리스도(크리스토스,Cristov")아는(기노스코,ginwvskw) 것이다(17:3).


행2: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행16:31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

 

 

 

 

고후3: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

 

 

 

 

롬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나님은 영이시다. 영이신 하나님께 나아가려면 육체의 문제(죄)가 해결되고 우리도 영이 되어야만이 예배를 알수가 있다.

 

 

고후3:15

오늘까지 모세의 글을 읽을 때에 수건이 그 마음을 덮었도다


고후3:16

그러나 언제든지 주께로 돌아가면 그 수건이 벗겨지리라


고후3: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


고후3:18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요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롬8: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

 

고전6: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요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영)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벧전1: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롬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엡4: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엡4:23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엡4: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골3:9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골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출처 : 제일복된교회
글쓴이 : 그리스도의 군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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